●생애최초 특별공급조건, 소득자산 확인하자

●생애최초 특별공급조건, 소득자산 확인하자

내 집 마련을 꿈꾸며 매달 청약통장에 예치금을 넣으시는 분들을 위한 희망적인 정보라고 할까요?무주택 세대주 또는 세대원 최초 아파트를 구입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더욱 유익한 정보가 될 것 같습니다.

생애최초 특별공급조건 소득, 그리고 자산관련 정보를 간단하게 담아보겠습니다.

꼭 생애최초가 아니더라도 모든 특공은 내 인생에서 첫 번째 집을 살 때 적용되는 혜택입니다.

이 때문에 조금 혼동이 될 수 있지만 모두 첫 생애 내 집 마련이라는 전제조건이 듭니다.

그리고 유형에 따라 세대주 요건 및 소득과 자산 기준이 적용됩니다.

생애최초 특별공급 조건도 세대주 요건은 없지만 소득과 자산 기준이 있기 때문에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처음부터 무서워할 필요는 없어요. 그 기준이 생각보다 높기 때문에 일반 직장인이라면 무난하게 기준을 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모든 특별공급은 일회성 이벤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입주자 모집공고 기준 무주택 요건을 충족한 분이 대상이며 위에 보시면 청약자격 및 무주택 요건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예치금도 중요합니다.

청약통장에도 가입해주세요. 지역에 따라 납입기간은 차이가 발생하므로, 그것은 반드시 해당 지역 모집공고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본 내용은 수도권을 기준으로 하고 있으므로 12개월로 표기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올해 소득조건은 작년을 기준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22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을 기준으로 합니다.

특별공급물량도 그중에서 먼저 공급과 일반공급, 추첨제로 나뉘는데 소득에 따라 그 기준선이 달라지는 것을 확인해두시기 바랍니다.

130% 이하 3인 이하는 월평균 562만원 정도이기 때문에 1년으로 환산하면 연봉이 6744만원 정도입니다.

4명일 경우 990만원으로 한꺼번에 높아집니다 그러면 연봉 1억1880만원입니다.

이 정도 기준이라면 상당히 소득 조건도 까다롭지 않다고 느낄 것입니다.

생애 첫 특별 공급 소득의 다음에 자산이 마음에 됐을 텐데.자산도 기준 금액이 일반인 기준으로 높은 편입니다.

건축물과 토지를 가하고 3억 3100만원 이하입니다.

자산이 조금 있으면 몰라도 우리 같은 서민은 재산과 해야 집 하나가 간 데, 아직 집을 구입하지 못하다면 이 금액은 상당히 높은 금액입니다!
그리고 최근 지방에 공급되는 전용 면적 84㎡의 평균 분양가는 4억 5천만원 수준입니다.

그 기준보다는 낮지만 사실은 절반 이상은 금융계가 차지하고 있으니.···갑자기 마이오세 땀 활성탄^^생애 첫 특별 공급 조건이 되더라도 다른 타입에도 해당되는지를 먼저 알아보세요.다른 기준도 해당한다면… 그렇긴6개월 이내에 해당 지역에 공급한 아파트 청약 내용을 청약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서, 확률이 높은 타입으로 받기를 추천합니다.

의외로 생애 최초로 신혼 특공의 지원율이 매우 높아서, 다자녀나 노부모 부양 기관 추천이 대상자라면 이에 하는 편이 당선 확률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특공만 접수시키지 않고 1순위 청약도 꼭 중복 접수하세요.그래야 당선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2개 중 1개가 비추면 자연스럽게 다른 것은 취소가 되기 때문에 중복으로 당첨 확률은 없어서 걱정하지 않습니다.

생애 첫 특별공급소득 다음으로 자산이 궁금하셨을 텐데요. 자산도 기준금액이 일반인 기준으로 높은 편입니다.

건축물과 토지를 더해서 3억3100만원 이하입니다.

자산이 조금 있으면 몰라도 우리 같은 서민들은 재산이라고 해야 집 하나가 딸랑이인데 아직 내 집을 마련하지 못했다면 이 금액은 상당히 높은 금액입니다!
그리고 요즘 지방에 공급되는 전용면적 84㎡의 평균 분양가는 4억5천만원 수준입니다.

그 기준보다는 낮지만 사실은 절반 이상은 금융권이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갑자기 신세한탄^^생애최초 특별공급 조건이 되더라도 다른 유형에도 해당하는지 먼저 알아보세요. 다른 기준도 해당된다면… 6개월 이내 해당 지역에 공급한 아파트의 청약 내용을 청약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고 확률이 높은 유형으로 접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외로 생애최초와 신혼특공 지원율이 매우 높기 때문에 다자녀라든가 노부모 부양, 기관 추천이 대상자라면 이걸로 하는 것이 당첨 확률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특공만 받지 말고 1순위 신청도 반드시 중복 접수해주세요. 그래야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어요.그리고 둘 중 하나가 당첨되면 자연스럽게 다른 것은 취소가 되기 때문에 중복 당첨될 확률은 없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