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전 오징어 부침개 달콤하게 만드는 법

오징어와 부침개로 달콤한 김치전 만드는 법02. 냉동오징어는 찬물에 식초를 약간 넣어 5분정도 담가 해동 후 씻어주세요. 03. 김치는 잘게 썰고, 오징어와 야채는 가늘게 채썰어주세요. 재료가 두꺼울수록 팬케이크가 두꺼워집니다.

04. 부침가루 재료를 섞어주세요. 부침가루 12컵, 튀김가루 12컵을 넣고 섞어주세요. 05. 찬물 1컵 조금 덜 넣고 반죽을 반죽한 후 고춧가루 1큰술을 넣어주세요. 약간의 후추를 추가하십시오. 06. 반죽이 완성됩니다.

반죽해보시고 반죽이 부드러워지면 가루나 물로 조절하시면 됩니다.

07. 달궈진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반죽을 한 국자 떠서 팬 위에 올려주세요. 08. 윗면의 반죽이 살짝 끈적해지면 뒤집어주세요. 그릇에 준비한 김치 1컵을 담고 설탕을 넣어주세요. 설탕은 김치의 신맛을 조절하고 감칠맛을 더해줍니다.

재료를 순서대로 추가해 볼까요? 참치 1캔, 부침가루 1컵. 참치의 지방을 제거해 주세요. 부침가루 대신 밀가루를 넣어도 되지만, 소금으로 살짝 간을 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물 1컵, 고춧가루 1스푼. 더욱 바삭한 팬케이크를 만들려면 찬물을 사용하세요. . 반죽이 차가워서 색을 더 살리려고 고춧가루를 넣었어요. 여기에 김치육수를 넣으면 너무 묽어지기 때문에 김치재료만 넣는 걸 추천드려요.

요리 주문 단계

요리 주문 단계

반죽볼을 준비하고 준비된 재료를 모아주세요. 잘 익은 배추김치를 잘게 썰어주세요. 종이컵을 가득 채워서 2컵 정도 준비하시면 됩니다.

김치가 너무 신맛이 나면 설탕을 반숟가락 정도 넣어주세요. 오징어를 넣어주세요. 저는 미리 준비해둔 오징어를 사용했어요. 오징어가 식감에 비해 너무 작지 않은지 확인하세요. 종이컵에 1컵 정도 넣어주시면 됩니다.

부침가루를 넣어주세요. 종이컵 기준으로 1컵이 13개 정도 됩니다.

오징어김치전이 완성되었습니다.

너무 맛있어요.

미리 담가두었던 잘 익은 고추장도 꺼냈습니다.

고추장아찌를 만들어 먹으면 모든 음식과 잘 어울리고 맛있는 한 끼가 됩니다.

오늘은 오징어김치전을 만들어 봤습니다.

달달하고 잘 익은 김치만 있으면 이 전채의 맛은 보장됩니다.

여기에 오징어를 추가하면 쫄깃한 식감과 맛이 더해져 훨씬 더 맛있는 전채가 됩니다.

튀김가루와 시원한 탄산수를 넣으면 바삭한 팬케이크가 완성된다는 점, 그리고 반죽을 너무 많이 젓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는 점 기억해두세요. 잘 튀겨진 오징어김치전을 잘게 찢어서 초고추장을 얹어 먹는다.

, 어느덧 한 작품이군요. 두 장. 도미입니다.

김치부침개를 먹고 막걸리가 땡겼는데 다음번엔 어떨까 싶네요. ㅎㅎ 오늘도 맛있는 식사했어요.

나는 빵 굽는 사람이다

예열된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반죽을 올려주세요. 크게 펼쳐서 한 장으로 만들 수도 있고, 저처럼 작은 것을 여러 장 넣어도 됩니다.

개인 취향이므로 기름을 넉넉히 두르셔야 바삭한 김치전이 완성됩니다.

얇게 말아놓은 김치전 반죽이 반쯤 익으면 꾹 눌러 반대쪽도 바삭하게 만들어주면 바삭한 김치전이 완성됩니다.

모두. 다 구워진 팬케이크를 소쿠리에 올려 잠시 기름을 빼주세요.

자주 묻는 질문

요리 주문 단계

반죽볼을 준비하고 준비된 재료를 모아주세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해주세요.

오징어김치전 완성

미리 담가두었던 잘 익은 고추장도 꺼냈습니다.

더 알고 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나는 빵 굽는 사람이다

예열된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반죽을 올려주세요. 크게 펼쳐서 한 장으로 만들 수도 있고, 저처럼 작은 것을 여러 장 넣어도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