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의 효능 10가지와 구운밤, 찐밤의 칼로리

가을이 되면 분명 밤인 것 같아요. 가장 친숙한 가을 음식 중 하나이며, 구매도 쉽고, 무엇보다 맛이 정말 좋아서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음식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양한 형태로 섭취할 수 있는 밤의 칼로리와 밤의 대표적인 효능 10가지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밤의 효능과 밤의 칼로리생밤, 찐밤, 구운밤의 다양한 칼로리1. 생밤, 찐 밤, 구운 밤의 칼로리. 밤 칼로리는 100g당 약 160kcal로, 보통 생밤(생밤)의 칼로리를 가리킨다.

그렇다면 찐 밤과 구운 밤에는 몇 칼로리가 있습니까? 놀랍게도 찐 밤의 칼로리는 100g당 150kcal 정도로 약간 낮습니다.

구운 밤은 여전히 ​​더 맛있지만 칼로리는 100g당 약 200kcal로 더 높습니다.

2. 밤 찐 것 한 알의 무게와 칼로리 밤을 가장 쉽고 간편하게 먹는 방법은 쪄서 먹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찐 밤 한 개의 무게는 얼마나 되며, 칼로리는 얼마일까요? 밤을 찐 후 밤을 구성하는 겉껍질과 속껍질을 모두 제거하고 무게를 잰다.

칼로리를 보면 12~14g, 즉 18~21kcal 정도이다.

3. 다이어트 기간에는 찐밤 8~10알을 섭취한다.

밤은 칼로리가 낮은 것은 아니지만, 매일 8~10개씩 찐 밤을 먹으면 밤에 풍부한 식이섬유 덕분에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끼게 해 폭식을 막아주고, 무엇보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환절기에 쉽게 발생할 수 있는 변비를 예방할 뿐만 아니라, 피부 노화 방지 효과도 있어 가을 다이어트에 추천하는 식품 중 하나이다.

밤의 놀라운 혜택 10가지1.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관 건강을 보호합니다.

밤에 함유된 리놀레산은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혈관 건강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밤의 칼륨 함량은 노폐물과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압을 낮추고 고혈압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되는 찐 밤의 효능 밤에는 노화의 원인이 될 수 있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폴리페놀, 비타민C, 비타민E, 카로티노이드 등의 성분이 함유된 밤을 쪄서 먹기 쉽게 만들고, 꾸준히 섭취하면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3. 눈에 좋은 밤은 비타민A로 전환되어 시력 개선, 눈의 피로 해소, 야맹증, 백내장 등 각종 안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요즘 휴대폰을 많이 사용하는 현대인의 눈 건강을 지키는 데에는 밤만큼 좋은 것이 없습니다.

4. 면역력을 강화한다.

밤은 감기 걱정을 덜어줍니다.

밤에 함유된 카로티노이드, 비타민C, 비타민E는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밤은 가을이 제철인데, 낮과 밤의 기온차가 커서 감기에 걸리기 쉽습니다.

하지만 밤을 자주 먹으면 감기에 걸릴 수 있다.

예방하는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감기 외에도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밤을 꾸준히 섭취하면 각종 질병과 감염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밤에 함유된 비타민E와 비타민C는 혈압 회복에 도움을 준다.

따라서 다이어트 식사나 운동 시 간식으로 소량씩 꾸준히 섭취하면 기력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뇌 건강에 좋은 밤. 밤에 함유된 칼륨은 혈류량을 증가시켜 뇌 건강을 보호하는 데 효과적이다.

따라서 수험생이나 중년층이 정기적으로 먹는 간식은 학습능력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 인슐린 분비를 돕는 밤 밤에 풍부한 칼륨은 인슐린 분비를 도와 당뇨병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한꺼번에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8. 위장 건강에 좋다.

밤에 함유된 탄닌 성분은 위장 건강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설사가 잦고 배탈이 자주 나는 사람이 꾸준히 섭취하면 이러한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

또한, 밤에 풍부한 섬유질은 프리바이오틱스 역할을 하여 장 건강을 보호해줍니다.

9. 운동 중에 먹으면 근육 생성에 도움이 됩니다.

고품질의 단백질과 탄수화물이 풍부합니다.

다이어트나 운동 시 간식으로 찐 밤을 꾸준히 섭취하면 근육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운동선수는 물론 다이어트 중인 어린이나 성장기 어린이에게도 추천하는 대표적인 식품 중 하나이다.

10. 밤에는 칼륨이 풍부해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밀도를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렇기 때문에 중장년층은 골다공증 예방, 성장기 어린이는 키성장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