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보리 분말 먹는법 3g씩 채워요

보리새싹분말 섭취방법 : 1개에 3g씩 채우세요.보리새싹은 우리 몸에 아주 좋은 영양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식물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보리새싹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달달한 보리새싹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아 후 7일 동안 자라나는 어린 잎을 보리새싹이라고 합니다.

길이를 보면 새싹보리가 1520cm정도 됩니다.

새싹보리는 보통 가루로 먹거나 녹즙으로 갈아서 먹습니다.

보리새싹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사포나린을 비롯한 45가지 좋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100g에 우유보다 밀보다 칼슘과 필수아미노산이 4.5배 더 많이 들어있습니다.

시금치보다 철분이 2.2배 더 많습니다.

16배나 더 효과가 좋은 보리새싹은 효과가 매우 좋습니다.

다이어트 효과

다이어트 효과

보리새싹에는 사포나린이 풍부해 간 피로를 완화하고 간 기능을 개선해 몸의 해독 능력을 높여준다고 한다.

이렇게 증가된 해독 능력은 불필요한 지방과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어 비만 억제에 좋습니다.

사포나린의 또 다른 기능은 소장 점막에서 포도당 흡수를 억제하고 지연시켜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포도당은 지방으로 저장되지 않고 체지방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보리새싹의 영양성분

보리새싹은 다른 콩나물에 비해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리는 가을에 벼를 거두고 겨울에 싹을 틔운 뒤 파종하는 놀라운 유기체이다.

그러므로 보리새싹은 추운 날씨에도 싹이 트려면 겨울을 견뎌야 합니다.

이런 강한 생명력 때문에 보리새싹은 다른 콩나물보다 강하다.

영양분이 풍부하고 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리새싹에는 다른 식품재료에 비해 훨씬 많은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보리새싹 100g에는 시금치보다 철분이 16배, 우유보다 칼슘이 4.5배 더 많이 들어있습니다.

보리새싹 부작용

다양한 식이섬유가 함유된 보리새싹을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복통, 복부팽만감, 설사, 구토, 알레르기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보리새싹에는 미량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불면증이 있거나 카페인으로 인해 부작용이 있는 사람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임산부나 수유부의 경우 섭취 여부를 결정하기 전에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보리새싹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10g 미만이므로 많은 양의 섭취를 자제하시고 적당량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염증을 제거하다

보리새싹의 녹색에는 엽록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엽록소는 분자 구성이 우리 혈액의 헤모글로빈과 유사하기 때문에 식물 혈액이라고도 합니다.

엽록소는 헤모글로빈과 비슷한 역할을 하며 각 기관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염증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엽록소는 인체에 ​​흡수되면 혈액을 맑게 하고 체내에 축적된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체내 염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보리새싹분말 섭취방법과 주의사항

보리새싹 분말을 섭취하면 간 기능을 개선하고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폴리코사놀은 간에 쌓인 독소를 배출하는 효과가 있고, 사포나린은 간 기능을 개선해 숙취 해소에 효과가 있다.

또한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 폴리코사놀을 함유해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 혈관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다.

보리새싹 분말에는 디톡스 효과도 있습니다.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독소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몸에 중금속이나 독소가 있으면 보리새싹을 먹으면 이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뼈 건강에 좋은 보리새싹 분말입니다.

보리새싹에는 우유보다 칼슘이 더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4.5배 더 많이 함유되어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천식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폴리페놀과 사포나린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이 천식을 개선해줍니다.

새싹보리를 달콤하게 먹는 방법

싹보리를 섭취할 때에는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도한 섭취는 영양소의 과잉 섭취로 인해 위장 문제는 물론 기타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루 섭취량을 50g 미만으로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스무디에 섞어주세요. 보리새싹 분말을 스무디에 섞어서 드셔도 됩니다.

믹서기에 과일, 우유, 요거트를 넣고 섞기만 하면 맛있는 스무디가 완성됩니다.

다양한 과일과 결합하여 맛과 영양을 더할 수 있습니다.

2. 요거트나 시리얼에 첨가 아침식사나 간식으로 요거트나 시리얼에 보리새싹 분말을 첨가해 드셔도 좋습니다.

요구르트에 섞어 먹거나 시리얼에 뿌려보세요. 영양을 보충하면서 달콤한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3. 샐러드에 뿌리기 고급채소나 샐러드에 보리새싹가루를 뿌려 드셔도 좋습니다.

보리새싹 분말과 샐러드드레싱을 섞어 영양가득한 샐러드를 만들어보세요.

자주 묻는 질문

다이어트 효과

보리새싹에는 사포나린이 풍부해 간 피로를 완화하고 간 기능을 개선해 몸의 해독 능력을 높여준다고 한다.

더 알고 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보리새싹의 영양성분

보리새싹은 다른 콩나물에 비해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해주세요.

보리새싹 부작용

다양한 식이섬유가 함유된 보리새싹을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복통, 복부팽만감, 설사, 구토, 알레르기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