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스토텔레스의 철학 스콜라주의

아리스토텔레스의 철학 스콜라주의어거스틴(354430)은 AD 4세기에 활동한 로마 시대의 위대한 교부 중 한 사람이었습니다.

그의 삶과 사상은 기독교 신학의 발전과 서양 철학사에 큰 영향을 미쳤다.

아우구스티누스는 현대 알제리의 도시 타가스테에서 태어났으며, 본명은 아우렐리우스 아우구스티누스(Aurelius Augustinus)이다.

그의 삶과 철학을 이해함에 있어서 우리는 그의 가족, 교육, 구원사상, 신학철학을 중심으로 살펴볼 수 있다.

그럼 중세 철학과 신학에 큰 영향을 미친 아우구스티누스의 삶과 철학에 대해 알아봅시다.

어거스틴은 어린시절을 라틴 시를 읽는 데 열중하여 보냈습니다.

그의 어머니 모니카는 독실한 기독교인이었고, 그의 아버지는 처음에는 라틴교도였으나 나중에 기독교로 개종했다.

토마스 아퀴나스 신앙과 이성의 놀라운 종합

토마스 아퀴나스 신앙과 이성의 놀라운 종합

중세 철학의 대가 토마스 아퀴나스의 세계로 여행을 떠나보세요. 신학적 진리와 철학적 탐구 사이의 격차를 해소하고 신앙과 이성의 영역을 조화시키는 그의 획기적인 저서 Summa Theologica를 탐험해보세요. 아리스토텔레스 철학과 기독교 교리를 조화시키려는 아퀴나스의 탐구를 목격하십시오. 그는 현실의 본질과 신의 존재에 관한 심오한 진리를 밝히려고 노력했습니다.

아리스토텔레스 연구

스콜라주의는 아리스토텔레스 철학과의 갈등을 통해 발전했습니다.

아리스토텔레스 철학의 재발견은 철학 내 방법론의 문제와 이교세계의 해석 문제뿐만 아니라, 아라비아 철학자의 논평으로 인한 혼란 때문에 기독교계에 동요를 일으켰다.

12세기 중반에는 논리학, 자연, 형이상학 등 아리스토텔레스의 저작들이 파리에서 번역되어 읽혀졌습니다.

그러나 이슬람 아리스토텔레스주의는 그 교리와 모순이 많아 위험하다고 여겨 1210년에 금지되었다.

이 금지는 오류를 없애기 위한 노력으로 교수를 금지했지만, 필요성 때문에 올바른 결과를 내지 못하는 측면도 있었다.

콘텐츠 연구를 위해. 오베르뉴의 윌리엄(c. 1180-1249)은 자연과학의 중요성을 인정하면서도 아라비아 철학자들의 주장을 비판했습니다.

지옥의 알렉산더(Alexander of Hells)는 아리스토텔레스의 철학 전체를 파악하고 그 교리 확립에 기여한 최초의 사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