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증 인터넷발급, 무인발급기를 이용한 간편발급방법 개요오늘은 무인발급기를 이용하여 카드를 발급받는 방법과, 그렇게 하기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카드를 발급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세대가 이사할 경우 주민등록등본을 기록하여 행정관청에서 기본적인 행정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주민등록법에 따라 관리되며, 관련 내용을 기재한 문서를 말합니다.
가구가 새로운 곳으로 이사하는 경우에는 이사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주민센터에 이사 신고를 해야 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기간이 지나면 벌금이 부과됩니다.
인터넷 간편발급 주민등록증은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Government 24 웹사이트에서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정부24에서는 등본뿐만 아니라 납세증명서, 소득증명서 등 다양한 서류를 열람하고 인쇄할 수 있습니다.
무인공무원발급기에서 발급 가능한 서류
무인민원발급기에서는 인감증명서를 발급할 수 없으나, 인감증명서를 제외한 대부분의 민원서류는 즉시 신청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무인 공무원발급기는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등기부등본, 졸업증명서 등 각종 민원서류의 발급을 지원합니다.
오프라인 방문과 달리 24시간 이용이 가능한 경우가 많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서류, 시간, 수수료 등은 아래 글에 정리되어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민등록등본과 초록의 차이점
주민등록등본과 성적증명서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표에 기재된 세대주를 포함한 세대원의 정보 및 변경 사항을 기재한 서류입니다.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등본 1부. 신청인의 인적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입니다.
개인정보변경내역, 주소이전내역, 병역 및 성명변경내역이 포함된 주민등록등본. 는 나를 포함하여 함께 살고 있는 가구의 모든 구성원을 나타내고, 주민등록등본에는 나만을 나타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