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전도체 관련주, 대장주, 수급주 TOP7 총 정리 알아보기

초전도체 관련주 TOP7, 선도주, 수급주에 대해 알아보세요.초전도 관련 주요주 요약 글로벌 주식시장이 전반적으로 약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초전도 관련 주가 더욱 강하게 신고가를 경신하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에 해외 대학 연구진들이 초전도 신소재 발견 가능성을 제기하면서 초전도 관련 주가가 다시 급등하고 있다.

국내 연구진이 개발한 상온 상압 초전도체인 LK99를 두고 시끄러운 논란이 계속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식시장에서 초전도체 관련주들은 한도를 모르고 뛰어오르는 모습이다.

LK99를 개발한 양자에너지연구소에 간접관련주를 투자하였습니다.

또한, 해당 물질과 조금이라도 중복이 있을 수 있는 관련 종목은 모두 대응하고 있습니다.

시장 특유의 상승세는 보이지 않는 현 상황에서 이러한 수급 집중 현상은 당분간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된다.

최근 주가동향

최근 주가동향

최근 초전도체 관련주 주가 동향은 초전도체 소식이 퍼지면서 관련주가 일제히 상승하는 모습이다.

가격은 연일 상승세를 이어가며 급격한 상승세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검증 단계에 돌입했다는 소식이 나오자 주가는 주춤했다가, 검증 결과 초전도체가 아니라는 소식이 나오자 단숨에 하락했다.

2차전지 에코프로와 마찬가지로 많은 투자자들이 몰리면서 급등했지만 주가는 다시 조정을 받으며 하락했다.

모비스250060

모비스는 2016년 설립되어 2017년 하나금융인수목적주식회사와의 합병을 통해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합병회사인 모비스는 2000년 설립되었습니다.

필요한 제어시스템 및 장비를 공급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대규모 과학 프로젝트인 빅사이언스 시설을 통제하기 위해 2018년 9월 블록베이스 지분을 인수해 블록체인 기반 P2P 광고 플랫폼 및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3개월간 차트를 보면 7월 말 최저가에서 불과 3주 만에 최고가에 도달한 것이다.

모비스는 핵융합실험장비 관련 놀라운 국내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최근 거래량과 주가가 크게 상승했다.

. 매출은 매년 증가하고 있지만 적자도 늘어나고 있어 경계가 필요하다.

원익P&E

원익피앤이의 제품은 초전도체 관련 테스트 분야에 사용되는 관련주입니다.

2차전지, 전기차, ESS 기기 등 테마와 묶여 있으며 금일 다소 긴 상승 테일 캔들이 발생한 만큼 당분간 조정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원익P&E의 거래량은 역대 최고 수준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으며, 기존 상장가를 큰 폭으로 인수하면서 주인이 바뀐 것으로 보인다.

기관투자가들은 매도세를 이어가고 있지만, 반대로 외국인 투자자들은 매수세로 전환하고 있어 치열한 공방이 예상된다.

금전적으로는 최근 분기에 적자가 있었지만, 자료가 좀 더 명확해지고 다양해지면 늘어날 여지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고려제강은 핵융합 관련 초전도 선재를 개발했고, 자회사들이 초전도 사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포함됐다.

회사의 유지율 자체가 6300으로 매우 높은 수치이며, 영업이익도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파워로직스047310

PCMProtation 회로모듈, SMSmart 모듈, BMSBattery Management System, CMCamera 모듈을 생산,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또한, 보라전자천진(주), 보라전자기술양주(주), 엔코(주), TNS 등 10개 회사를 연결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요 고객으로는 삼성SDI, 삼성전자, LG화학 등이 있다.

이밖에 파워로직스는 엘앤에프벤처캐피탈 주식 11주 정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양자에너지연구소 지분도 보유하고 있다.

한국 초전도 산업 현황

국내 연구진이 상온 초전도체를 개발했다는 ​​논문이 발표됐으나 물리학계에서는 이론적 근거가 부족하다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한국초전도저온학회 LK99 검증위원회는 양자에너지연구소가 개발했다고 주장하는 상온압력 초전도체에 대해 국내 7개 연구단체가 재현 실험을 진행하고 있으나 아직 초전도 특성을 발견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초전도체 및 관련주가 테마주로 분류돼 주가가 급등했지만, 신소재 검증 부족으로 수급이 나가면서 개인투자자들의 손실 우려도 커지고 있다.

급등하는 과학주와 테마주 열풍은 기초연구에서 발생하는 소소한 실패 등 과정을 살피기보다는 주식투자 관점에서 결과에만 집중하는 경향이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자주 묻는 질문

최근 주가동향

최근 초전도체 관련주 주가 동향은 초전도체 소식이 퍼지면서 관련주가 일제히 상승하는 모습이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모비스250060

모비스는 2016년 설립되었으며, 2017년 하나금융인수목적㈜과의 합병을 통해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원익P&E

원익피앤이의 제품은 초전도체 관련 테스트 분야에 사용되는 관련주입니다.

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