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 지원 신청 방법 혜택 내집마련

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대출지원 신청방법 혜택 내집 마련디딤돌대출로 한국주택금융공사 상품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매 달. 원리금을 상환해야 하는데 계좌 잔고가 부족하여 납부금이 연체되었습니다.

연체 이후의 상황과 연체 해결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매 달. 계좌 잔액 부족으로 인해 상환 금액이 연체되었습니다.

연체 후 바로 다음 날 알림 메시지를 받을 수 있었는데, 알림 메시지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원금, 이자, 지연보상금을 포함한 연체금액을 소개해드립니다.

평일, 주말, 공휴일 17시 30분 이후 결제를 원하시는 경우, 직불결제만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선발 일정 및 절차

선발 일정 및 절차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선발과정은 크게 서류전형, 1차 면접, 2차 면접으로 나누어집니다.

사실 서류전형은 지원서의 합격 여부만 판단하기 때문에 큰 의미가 없습니다.

또한, 1차 면접 전 면접 참고자료로 활용되는 AI 면접이 있는데, 지원만 하면 1차 면접에도 지원 가능합니다.

2023년 한국주택금융공사 채용 필기시험은 10월 28일 토요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제 유형별 세부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32 필기시험

32 필기시험

필기시험은 서울과 부산 두 곳에서 실시됩니다.

입사지원 시 선호하는 지역을 선택하실 수 있으나, 선착순으로 마감되기 때문에 기한 내에 서류를 제출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필기시험에서는 전공시험과 NCS 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전공시험의 난이도는 4년제 대학의 전문지식 커리큘럼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IT 학생들은 NCS 시험 대신 코딩 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코딩테스트는 필기시험 전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코딩테스트 예정일은 10월 7일 토요일입니다.

사용하는 언어를 선택할 수 있으며, 대학원 수준에서는 레벨 1 2문항, 레벨 2 2문항으로 출제됩니다.

별도의 코딩 테스트만으로는 합격, 불합격이 결정되지 않습니다.

오프라인 필기시험일에 응시할 주요 시험 점수와 가산점을 합산하여 최종 필기시험 불합격 여부를 결정합니다.

필기시험의 각 문제별 배점은 모두 동일함을 알 수 있다.

공기업 HF한국주택금융공사 소개

공기업 HF한국주택금융공사 소개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우리나라 주택금융의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공급을 촉진하고 국민복지향상과 국민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설립된 금융위원회 산하 기금관리형 준정부 공기업입니다.

. 2004년에 관련법이 제정되었으며, 1987년에 설립된 주택금융신용보증기금과 1999년에 출범한 한국주택채권유동화회사 코모코가 합병하여 2004년에 탄생한 공기업입니다.

은행이 보유하고 있는 주택담보대출의 수량을 선별하여 유동화하여 MBS로 생산합니다.

MBS 모기지담보부담보대출담보부담보대출은 주택담보대출을 제공한 은행이 유동성을 확보하기 위해 주택담보대출을 담보로 제공하는 자산담보부증권의 일종입니다.

다시 채권을 발행한다는 뜻이다.

3 1차 면접전형 진행

1차 면접은 크게 PT면접과 심층면접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PT면접은 주어진 주제를 읽고, 답변을 준비할 시간을 준 후, 면접관들 앞에서 발표하는 형식입니다.

이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이 진행됩니다.

심층면접에서는 지원자의 입사 지원서를 바탕으로 지원자의 경험을 위주로 질문하며, 한국주택금융공사 업무에 대한 지원자의 이해도 등을 질문합니다.

경험이 필요한 선발 과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회사에 대한 이해도가 높습니다.

1차 면접 합격자는 필기시험(30%)과 1차 면접(70%) 점수를 합산해 결정된다.

합격한 후보자는 행정직의 최종 선발을 위해 선정됩니다.

인원의 1.5배, IT시리즈의 경우 최종 선발인원의 3배가 합격됩니다.

매입용 건물 및 담보주택의 소유권 보전 및 양도등록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대출을 신청하는 경우 소유권 이전과 대출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소유권 이전 이전에도 대출은 판매자가 제공하는 담보 형태로 처리될 수 있었습니다.

담보주택 건물의 양도등록 및 소유권 보전일로부터 3개월이 경과한 날로부터 30년 이내에 대출을 신청하는 경우 임대보증금 잔액은 당해 임대보증금을 ​​반환하는 용도로 한도가 됩니다.

담보 재산. 구입 또는 보전 목적으로 기존 담보대출을 상환하기 위해 대출을 신청하는 경우, 기존 대출채무자와 보금자리론 채무자는 동일인이어야 하나, 배우자의 경우에는 동일인으로 간주됩니다.

사람. 변경 내용은 제품 특성의 일부입니다.

대표적인 내용만 설명하였으므로 소득계산방법, 주택담보대출 평가방법 등 구조화된 내용은 PDF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대금리 적용 여부에 따른 보금자리론 상품특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체계적인 내용은 설명자료 보금자리론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는 업무처리기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체료 납부 방법

연체금액은 평소 상환하시는 은행계좌로 연체잔액을 입금하시면 자동이체로 차감됩니다.

별도의 결제수단 없이 잔액만 보충하면 자동으로 상환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비용은 제가 직접 지불하겠습니다.

이후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23시 이전에 결제를 완료하시면 됩니다.

본의 아니게 채무를 불이행하더라도 10일 이내에 상환하면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연체되더라도 신용등급이 하락하는 일이 없도록 다시 한 번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선발 일정 및 절차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선발과정은 크게 서류전형, 1차 면접, 2차 면접으로 나누어집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해주세요.

32 필기시험

필기시험은 서울과 부산 두 곳에서 실시됩니다.

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공기업인 HF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우리나라 주택금융의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공급을 촉진하고 국민복지향상과 국민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설립된 금융위원회 산하 기금관리형 준정부 공기업입니다.

. 궁금하신 점은 본문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