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수능 원서접수 기간, 정시 모집 가나다군 대학, 주요 대학 모집 인원, 일정

2023년 대학수학능력시험 신청기간, 정기모집, 캐나다 대학 지원자 수, 주요 대학, 일정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안내를 발표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2024 수능 D-Day, 지원서 제출 기간 및 지원 방법, 수능 시계 확인 가능 시기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안내해 드립니다.

미리 준비하셨다면 바로 수능 지원서를 제출해 시간을 절약하시기 바랍니다.

2024 수능 응시 기간은 2023년 8월 24일부터 2023년 9월 9일까지 12일간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토요일, 일요일에는 신청을 받지 않으니 시간낭비를 하지 않도록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발.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2024년 대학수학능력시험(CSAT) 지원은 재학생이 재학 중인 고등학교 내에서 지원 가능합니다.

졸업생 또는 자격시험 합격자의 경우, 출신 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신청하는 방법과 시·도교육감이 지정하는 신청 장소를 방문하여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있습니다.

영역별 시험시간 및 문항수

영역별 시험시간 및 문항수

모든 응시자는 시험 당일 08:10까지 지정된 시험실 또는 대기실에 입실하여야 하며, 2교시와 5교시는 시험 시작 10분 전까지 입실하여야 합니다.

선택과목의 수강순서는 지원서에 명시된 전공별 과목순을 따라야 합니다.

하다.

자연계의 경우 그 순서는 물리학, 화학, 생명, 지구과학이므로 물리학과 화학을 선택한다면 물리학을 먼저 수강하고 화학은 나중에 수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화학을 먼저 하고 물리학을 나중에 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CSAT 지원서 제출 준비

CSAT 지원서 제출 준비

모든 지원자는 신분증을 위한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과 여권용 사진 2매를 준비해야 합니다(아래 사진 사양 참조). 한편, 시험지역 교육지원청에 지원하는 졸업생은 졸업증명서 및 주민등록등본을 추가로 제출해야 합니다.

진로탐색분야 지원자는 산업수요맞춤형 고등학교와 특성화고(2020년 3월 1일 이전 졸업자를 위한 직업특성화과정)에서 특성화과정 Ⅱ 교육과정(2020년 3월 1일 이전 졸업자)을 이수해야 한다.

) 86학점(2016년 3월 1일 이전 졸업자는 80학점)입니다.

이수한 내용(단위) 이상을 상세하게 학습하려면 학교장의 확인서가 필요합니다.

또한, 고등학교 자격시험에 합격한 사람은 합격증명서 원본 또는 합격증명서 사본을 지참해야 하며, 기타 학력을 소지한 사람은 학력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롤링 입학 신청 방법

롤링 입학 신청 방법

수시지원서 제출기간은 총 5일이나, 대학에 따라 지원일정이 상이하므로 지원 전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의 입학일정을 반드시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입학처나 유웨이 홈페이지를 통해 입학 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단, 모집학교에 따라 온라인 지원 사이트가 다를 수 있으므로 지원 전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지원하고자 하는 학교의 모집요강이나 원서접수처를 통해 온라인 지원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유웨이 홈페이지에서 접수 데스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시전형으로 총 6회에 걸쳐 원하는 대학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동일 지원이 가능하므로, 같은 학교에 동시에 서로 다른 전형에 지원이 가능하며, 대학 내에서는 복수 지원에 제한이 없습니다.

있을 수있다.

6개 지원서에는 산업대학, 기술대학 지원서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신청서 발급 및 수령처

원칙적으로 졸업예정자, 다니고 있는 고등학교를 졸업한 사람, 다니고 있는 고등학교를 졸업한 사람은 반드시 전적 고등학교 내에 지원해야 합니다.

다만, 원서접수일 현재의 주소와 재적학교의 소재지가 다른 관할구역에 있는 경우, 현주소와 재적학교의 소재지가 동일 시험지역 내 다른 행정구역의 시·군만인 경우에는 시·군에 해당한다.

현 주소지를 관할하는 시·군 교육감이 지정합니다.

시험지역에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응시료 및 수능 환불 대상, 환불 기간

2024 수능 응시료는 선택한 영역 수가 4개 이하인 경우 37,000원, 5개 영역인 경우 42,000원, 6개 영역인 경우 47,000원입니다.

신청시 접수창구에서 직접 결제하시면 됩니다.

질병, 천재지변, 군 복무 등의 사유로 시험을 치르지 못한 경우 응시료를 일부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환불 기간은 2023년 11월 20일부터 24일까지입니다.

환불을 받으실 때 준비하셔야 할 것은 환불신청서, 신분증, 환불사유 관련 서류뿐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영역별 시험시간 및 문항수

시험 당일 모든 응시자는 08:10까지 지정된 시험실 또는 대기실에 입실해야 하며, 2교시와 5교시는 시험 시작 10분 전까지 입실해야 합니다.

궁금하신 점은 본문을 참고해주세요.

CSAT 지원서 제출 준비

모든 지원자는 신분증을 위한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과 여권용 사진 2매를 준비해야 합니다(아래 사진 사양 참조). 더 알고 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롤링 입학 신청 방법

수시지원서 제출기간은 총 5일이나, 대학에 따라 지원일정이 상이하므로 지원 전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의 입학일정을 반드시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