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조직 구성 및 세금계산서로 청구서 받기(22)

AWS 조직 구성 및 세금 송장을 통한 청구서 수신(22)지난번에 구매확인서 발급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래에 구매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해드렸으니, 블로그를 처음 방문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는 구매확인서 발급을 위한 세금계산서 입력의 마지막 단계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세금계산서 입력방법은 구매확인서 발급 기준일, 구매확인서 신청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1. 공급업체가 이미 중소기업 세금계산서를 발급 또는 발급하였고, 소유 및 확인이 가능한 경우 2. 공급업체가 중소기업 세금계산서를 발급하지 않은 경우, 본 문서 하단의 참고사항에 따라 절차가 달라집니다.

구매자가 발행한 세금 계산서

구매자가 발행한 세금 계산서

세금계산서 발급 의무가 있는 사업 파트너의 세금계산서 발급 기간 내에 매수자 발급 세금계산서를 발급하지 않거나 파산, 사업 폐업, 공급 계약 변경 등으로 수정계산서를 발급해야 하지만 기간 내에 세금계산서를 발급하지 않을 경우, 매수자는 6개월 이내에 세무서장으로부터 확인을 받고 매수자를 대신하여 매출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발급하고 부가가치세 신고 시 매수자 발급 세금계산서 요약표를 제출하면 매입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한 번은 사업 파트너가 세금계산서를 발급하지 말라고 하고 발급을 요청할 때 간단히 언급만 하면 부가세를 공제하더라도 바로 발급해 줍니다.

결제 유형 및 생체 인증 문제 확인

청구영수증을 선택한 후 발급정보 화면의 작성된 내용을 확인하고 발급 미리보기를 클릭합니다.

미리보기 화면 하단의 발급 버튼을 클릭하면 인증방법 선택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생체인증을 선택하면 발급이 완료됩니다.

청구 및 영수증: 결제를 받기 전에 세금계산서를 발급하는 경우 청구를 체크하고, 결제를 받은 후 세금계산서를 발급하는 경우 영수증을 체크합니다.

인증방법 선택창이 나타나면 생체인증 지문얼굴을 선택하고 생체정보가 인식되면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이 단계에서는 생체인증 대신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보안카드를 사용하여 계산서를 발급할 수도 있습니다.

전체 화면을 자세히 보여드리기 때문에 이미지가 많지만, 직접 시도해보면 절차와 인증이 매우 간단합니다.

세금계산서 발행 후 계약내용이 변경된 경우

세금계산서를 이미 발급한 경우, 계약내용 또는 거래내용이 변경된 경우 다음과 같은 경우에 개정세금계산서를 발급하여야 합니다.

공급가격 변경 계약해지 공급가격 변경의 경우 작성일은 변경사유 발생일입니다.

증가 또는 감소금액을 표시한 세금계산서 1부를 발급합니다.

계약해지의 경우 작성일은 계약해지일입니다.

원래 발급한 세금계산서의 잔액이 마이너스인 세금계산서 1부를 발급합니다.

신고의 경우 작성일은 신고일입니다.

작성일자 및 상품상세정보

먼저 작성일을 선택하고, 총액, 공급액, 세액, 총액을 비활성 상태로 두고, 가장 아래에 품목 내용을 먼저 작성하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가장 아래에 있는 계산 버튼을 클릭하면 나오는 총액 자동 계산 화면에서 총액만 입력하고 계산 버튼을 클릭하면 공급액과 세액이 자동으로 계산되어 건너뛴 빈칸에 입력되므로 편리합니다.

공급가격 부가세 공급가격

VAT는 공급가의 10으로 입력할 수 있지만 온라인 판매의 경우 VAT가 정확히 10이 아닐 수 있습니다.

11번가, G마켓, 더블W컨셉 등 대형 쇼핑몰에서 월 매출에 대한 계산서를 받고 세금계산서를 발행할 때 계산서에 VAT가 정확히 기입되지 않은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럴 경우 계산서를 받은 대로 그냥 발행하면 됩니다.

대량 거래에 대한 판매가를 정산할 때는 판매가와 회사 수수료를 제외한 정산 금액이 결정됩니다.

판매가를 종종 소수점까지 나누어 33333.33333과 같이 올림하여 정산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러니 10을 강제로 기입하지 말고 계산서에 그대로 발행하세요.

주의할 점

안타깝게도 개인사업자의 소액계산서 발급만 도와드릴 수 있으므로 세금계산서 금액이 50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생체인증이 불가능합니다.

500만원 미만일 때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PC에서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세금계산서 발급 시 실수로 이메일을 누락하거나 잘못 기재한 경우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재발급 없이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구매자가 발행한 세금 계산서

세금계산서 발급 의무가 있는 사업자가 물품 또는 용역을 공급하면서 세금계산서를 발급하고 세금계산서 발급기간 내에 세금계산서를 발급하지 아니하거나, 파산, 사업폐쇄, 공급계약변경 등으로 수정계산서가 필요하나 기간 내에 발급하지 아니한 경우, 매수자는 6개월 이내에 세무서장으로부터 확인을 받고 자기를 대신하여 매출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발급하고 부가가치세 신고 시 매수자발행 세금계산서 요약표를 제출하면 매입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결제유형 확인 후 생체인증을 이용하세요.

청구 영수증을 선택한 후 발급 정보 화면의 내용을 확인하고 발급 미리보기를 클릭하세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조하세요.

세금계산서 발행 후 계약내용이 변경된 경우

다음은 이미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였으나 계약내용이나 거래내용의 변경으로 수정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경우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