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인터넷라우터 깜빡임 멈춤 오작동신고 전화번호 정보확인

안녕하세요. 라우터는 하나의 인터넷 회선으로 다양한 기기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데, 유선 인터넷 신호를 무선 와이파이 신호로 바꿔서 랜선에 직접 연결하지 않고도 무선으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있어서 인터넷을 더욱 간편하고 합리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물론 인터넷을 사용하다가 잠깐이라도 문제가 생기면 불편하고 성가실 수 있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인터넷이 고장났다고 생각될 때 고장신고하는 방법과 A/S 없이 집에서 직접 해결하는 방법,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통신사인 KT를 이용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KT 인터넷 라우터 셋톱박스, 모뎀 고장신고 전화번호는 지역번호 없이 100번입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 주말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다만, 고장신고와 통화품질 문의는 24시간 가능하다는 것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고객센터에 문의 후 현재 고장 상황을 말씀하시고 설명에 따라 직접 조치를 취하시거나 A/S 기술자를 부르시면 됩니다.

또한 사소한 문제는 따라하기 어렵지 않은 셀프 해결 방법도 안내해 주셨습니다.

하지만 이런 조치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빠르게 A/S를 받으시면 답답함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먼저 확인해야 할 기기 3가지는 KT 인터넷 라우터, 모뎀, 셋톱박스입니다.

각 기기에는 현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LED 표시등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1) 모뎀 모뎀 앞에는 POWER, OPT, DATA, LAN1~4가 있습니다.

켜지지 않거나 빨간색이나 주황색 불이 보인다면 연결 상태가 좋지 않다는 의미입니다.

DATA를 보면 녹색 불이 깜빡이는 것은 정상입니다.

이런 경우 전원을 재부팅하여 다시 연결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같은 문제가 지속된다면 고장 신고를 해야 합니다.

모뎀에 큰 문제가 없다면 위와 같이 간단한 응급조치를 취하면 A/S기사가 도착할 때까지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공유기 다음은 KT 인터넷 공유기입니다.

KT 인터넷 공유기는 WIFI, 인터넷, LAN1~4가 있는데, 초록색 깜빡임을 제외하고는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문제가 있다면 연결된 케이블을 약 3초간 뽑았다가 다시 연결한 후 송곳 등의 도구를 이용하여 기기 옆면에 있는 리셋 버튼을 약 7초간 누르면 리셋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모뎀이 없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이런 경우는 벽면에 직접 연결된 케이블을 빼고 약 10초간 기다렸다가 다시 연결하면 된다고 합니다.

모뎀은 문제가 없고 LAN 케이블은 벽면에 직접 연결해두었고 모뎀이 없는 상황에서 KT 인터넷 공유기의 모든 표시등이 초록색인데도 연결이 안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는 와이파이 신호는 잡히는데 인터넷은 연결이 안 되는 것입니다.

이 경우 KT 고객센터 100번으로 전화해서 신호를 다시 잡아달라고 하면 문제가 해결된다고 합니다.

3) 셋톱박스(기가지니) 아래 셋톱박스는 사소한 문제는 물론, 사소한 오류도 종종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 글에서는 일반적인 연결 문제와 자체 해결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전원 표시등에 녹색 불이 들어오는지 보고 전원이 잘 들어오는지 확인하고, 뒷면에 있는 HDMI, LAN 케이블, 전원 케이블 연결 상태도 확인합니다.

문제가 없으면 녹색 불이 들어오고, 빨간색 불이 들어오면 연결 끊김 등 상태가 나쁠 때입니다.

이 경우 기기를 재부팅하거나 연결된 선을 뽑고 10초 정도 기다린 후 다시 연결해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집에서 직접 시도할 수 있는 것에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문제는 연결 상태가 좋지 않아서 발생하며, 재연결 등의 방법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위의 모든 셀프 솔루션을 따랐는데도 KT인터넷 사용 중 여전히 프리징 현상이 발생하고, 라우터 불량이 아니라고 생각된다면 현재 사용 중인 인터넷 속도가 평소 사용 및 사용 패턴에 적합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인터넷은 속도에 따라 100Mbps, 500Mbps, 1GB로 나뉩니다.

평소 사용 속도보다 낮은 속도를 사용할 경우 속도가 느려지거나 오작동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떤 요금제가 어떤 경우에 적합한지 정보를 찾아보면 100Mbps는 1~2명이 웹서핑과 유튜브 시청에 적합하다고 합니다.

500MB는 3~4명이 고화질 영상 콘텐츠와 고사양 온라인 게임을 즐기기에 적합합니다.

1GB는 카페, 사무실 등 많은 사람이 접속하는 장소와 대용량 파일을 자주 전송할 때 적합합니다.

목적과 환경을 이해한다면 저요금제를 사용 중이라면 더 높은 속도로 전환하면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본인에게 맞는 인터넷 속도를 찾기 위해서는 신뢰할 수 있는 회사를 통해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자가 공유한 정보는 인잘랄 커뮤니케이션이라는 곳에서 찾을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는 전화나 카카오톡으로 문의할 수 있었고, 상담은 비교적 늦은 밤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주중에는 오후 10시까지 가능해서 직장인들이 퇴근 후 여유롭게 상담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전문적이고 센스 있는 상담원에게 문의 사항을 물어보니 자세히 안내해 주셔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저자는 최근 속도 저하 문제로 인한 불편함을 말씀해 주셨고, 요금제 변경에 대한 안내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각 통신사의 다양한 상품을 비교해주셔서 인터넷 고장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었고, 이전보다 경제적인 가격으로 빠른 속도를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자는 타이밍이 좋았기 때문에 이 서비스를 이용해 신규 가입을 했고, 많은 혜택을 받고 싶어했습니다.

집에 찾아와 주신 기술자분께서 사용 방법과 주의사항을 설명해 주셔서 유익했습니다.

설치 당일 경품 공지 제도를 준수한 최대 현금 선물을 받을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작성자가 공유한 KT 인터넷 라우터 장애 신고 방법과 적절한 인터넷 속도 선택 방법도 꼭 확인하시고, 만족스러운 인터넷 사용 환경을 만들어 주시길 바랍니다!
상담전화 1566-4736 최대 47만원, 당일결제 (2024 ver.) m.site.naver.com 인잘알커뮤니케이션 고객센터 1566-4736 365일 오전 9시 ~ 오후 10시 상담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