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EDI 서비스 신고방법 및 EDI 서비스 특징EDI 서비스는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전통적인 형태의 공무원 업무를 온라인으로 대체하는 전자민원서비스를 말한다.
그 중 이번 글에서는 국민연금 EDI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연금 EDI 서비스 특징 국민연금 EDI 서비스 제공 국민연금 EDI 신고방식 상황별 국민연금 EDI 신고방식 국민연금 신청서별 신고방식 국민연금 EDI 서비스 특징 초고속 인턴세 및 IT 발전에 따른 특징입니다.
국민연금 EDI 서비스 제공
1. 신고서 작성 법인가입자로서 자격의 취득, 상실, 변경, 탈퇴에 대한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연금 보험료 납부 예외, 납부 재개, 별도 신청업체로의 이관신고 등 불편사항을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신규공사일근로자 기준소득월액 변경 및 정정신청 등의 업무 우리는 그것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2. 증명서 신청 국민연금증명서 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송수신서류, 연금통지서류, 신고처리결과, 증명서 처리결과 등을 정기적으로 제공합니다.
국민연금 EDI 서비스 상황별 신고방법
1. 기업은 신규직원을 채용할 경우 4대보험대리점에 사업가입자자격 취득 사실을 신고하여야 합니다.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등 4대 기관에 신고할 수 있으며, 입사 후 다음 달 15일까지 신고를 완료해야 합니다.
2. 직원이 퇴사하는 경우에도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4대 기관에 동일하게 신고하고, 직장가입자 자격상실 신고 후 신고서를 작성하여야 합니다.
사임한 다음달 15일까지.
국민연금 신청방법
국민연금 EDI 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증명서 신청방법에 대한 안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방법 1 메인화면에서 회사관리번호 11자리를 입력한 후 우측 로그인 버튼을 선택하세요. 2 신규 계정으로 로그인 시, 메인 화면 상단의 로그인을 클릭하세요. 3 로그인 버튼을 선택하면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이용약관에 동의하신 후, 공동인증 또는 카카오페이 인증을 눌러 로그인해주세요.
자주 묻는 질문
국민연금에디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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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별 국민연금 EDI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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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 신청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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